약관방침

고객권리안내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
  • 고객은 영업장•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 1)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이하‘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2)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 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 (이하‘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및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권리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은 법률 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은 법률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 법률 제37조에 따라 계약체결 3개월 이후부터는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고객은 법률 제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본사 또는 가까운 지점으로 내방 - 본사 대표전화번호(고객센터) 1599-4600
    • 홈페이지 : http://www.chubblife.co.kr
    • 본사주소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역삼동, 한신인터밸리24빌딩 23층 동관)
  •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 연락처 : 02-2107-4799
  • 생명보험협회 : 02-2262-6600
  • 금융감독원 : 1332

*처브라이프생명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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