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2016년 7월 15일 개정시행

처브라이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처브라이프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하 " 개인정보 " 라고 함)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정보통신부 고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요구하고 있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방침은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수립한 기본 지침이며 회사의 경영 방침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홈페이지의 이용고객은 스스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함으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01.수집 및 이용 목적

    다양한 상품패키지를 제안해 드리는 착한보험 브라더스, 스마트보험디자인 서비스와 보험료 계산, 보험상담 등은 고객의 기본적인 개인정보가 있어야 제공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향후 처브라이프 전속 상담원이 전화, 문자를 통해 보험 가입상담 및 보험료 산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동의하여 요청한 경우에 한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02.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3. 03.수집 방법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착한보험브라더스, 각 상품페이지의 보험료 계산 및 상담신청 서비스, 스마트보험디자인 서비스 이용시 해당 메뉴에 마련된 개인정보 입력란에 회원 본인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처브라이프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보험서비스 제공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처브라이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브라이프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절차에 따라 본인의 정보의 보유 및 이용에 대해 거절의사를 표명하거나, 보유하기로 한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처브라이프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고 있고,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 받은 수탁자는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취급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01.기본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기본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수탁자(위탁을 받은 자)
보험계약의 모집유지 및 사후관리 당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이 체결된 보험 설계사(FC) 및 보험대리점,
금융기관보험대리점등
고객문의사항 상담ㆍ응대 메타넷엠플렛폼
고객안내 우편물 제작 및 발송 DS 프린텍
보험증권 우편발송 데이터존
보험료 결제 금융결제원 LG U+
실명확인 서비스 서울신용평가정보
보험사고 사실관계 등에 대한 조사 및 심사업무 A+손해사정, KCA손해사정, 해성손해사정, 파란손해사정
보험계약 적부조사, 방문건강진단 세인파라메틱, 차파라메딕, 안심파라메딕, 건강관리협회 광주 전남지부, 촉탁병원
이벤트 당첨자 경품배송 경품배송업체(구체적인 업체명은 이벤트 진행 시 별도로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유지보수 미디어포스앤컴퍼니
고객설문조사 업무
보험계약유지 및 부활에 관한 안내 및 상담업무
처브다이렉트마케팅
처브라이프 상품 광고에 상담 신청한 고객 정보의 수집 및 사은품 지급 CJ오쇼핑,(주) 프로마티
상담원 인력수급, CS, 실적 집계 및 데이터 분석, 콜센터 근무환경 구축(사무실,전산시스템 등) 및 사은품 지급대상 선정 처브다이렉트마케팅
02.금융상품의 소개 등을 위한 개인정보 취급위탁(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금융상품의 소개 등을 위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수탁자(위탁을 받은 자)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우편ㆍ전화ㆍ인터넷ㆍ방문 등을 통한 유익한 정보의 제공, 보험ㆍ대출ㆍ수익증권 등 금융상품 소개 및 가입 권유, 재무설계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ㆍ안내, 이벤트ㆍ행사의 안내, 컨설턴트 직업 소개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에 관계된 행위 당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이 체결된 컨설턴트 및 보험대리점(컨설턴트 및 보험대리점은 일정한 자격 요건을 갖춘자로서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자이며, 회사로 부터 위탁받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범위내에서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에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처브라이프 홈페이지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세션(Session)' 등을 운용합니다.

서버상에 저장되는 세션(Session)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

세션(Session)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션을 이용하여 착한보험브라더스 서비스 이용시 고객이 여러 번 같은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게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취급과 관련하여 불편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개인신용정보관리 보호인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총괄 관리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신용정보보호지침

보험ㆍ대출 등 고객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방침이란 처브라이프와 보험 또는 대출 등의 거래가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회사의 기본 방침을 말합니다.

저희 처브라이프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별도로「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을 선임하고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고 있는 수준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 방침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시행하기 전에 chubblife.co.kr 을 통하여 변경 이유 및 내용을 공지합니다.

개인신용정보 활용(이용)에 대한 동의

저희 처브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계약의 체결, 유지 및 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하거나 금융상품의 소개, 각종 서비스를 제공 등 영업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사전에 서면에 의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공 및 활용(이용) 대상이 되는 개인신용정보는 보험의 경우 개인식별정보, 거래정보, 재정정보, 보험금 지급정보, 질병정보이며 대출의 경우 개인식별정보, 신용능력정보, 대출거래정보, 채무보증정보, 보험거래정보, 채무불이행정보입니다.

이 중에 보험금 지급정보와 질병 정보는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만 제공 및 활용됩니다.

제공 및 활용(이용)되는 개인신용정보의 범위

  1. 01.보험의 경우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등]
    • 계약내용 [계약일, 보험종목, 보험료, 보험가입금액 등]
    • 지급내용 [보험금과 각종 급부금액 및 지급사유 등]
    •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2. 02.대출의 경우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전화번호 등]
    • 신용거래정보[본 계약 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
    • 신용능력정보[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 보험현황 [본 계약 이번 및 이후 귀사에 가입한 보험]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이용)에 대한 동의는 '동의Ⅰ'과 '동의Ⅱ' 두 부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동의Ⅰ'은 보험ㆍ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보험계약에 있어서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브라이프가 직접 또는 국내의 타 보험회사, 재보험회사,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요율산출 기관, 기타 처브라이프와 업무 위•수탁 관계에 있는 자(계약적부•보험사고조사수탁회사, 전화상담업무수탁회사, 리서치업체,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등에게 제공하여 보험계약의 체결•유지•관리, 보험사고의 조사, 보험계약의 상담, 보험료 산출, 조사연구(리서치), 위탁사무의 수행 등에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말합니다.

    신용대출계약에 있어서는 처브라이프가 직접 또는 국내의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업자, 신용정보제공 및 이용이자, 기타 처브라이프와 업무 위ㆍ수탁 관계에 있는 자 (전화상담업무수탁회사, 리서치업체, 우편물 배달업체 등 위탁사무의 수행을 위해 정보의 제공이 필요한 자),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채권유동화 계획 관련자에게 제공하여 대출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 기타 위탁사무의 수행 등을 위한 판단 자료로 활용하거나 리서치업무,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말합니다.

    '동의Ⅱ'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 목적 또는 각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동의Ⅱ'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 목적 또는 각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즉,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브라이프가 직접 또는 처브라이프가 보험ㆍ대출의 모집을 위탁하거나 간접투자증권 취득 권유를 위탁한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그 밖에 고객서비스 제공이나 이벤트 등을 위해 제휴한 회사에 제공하여 금융상품 소개 등의 영업 목적이나 재정안정설계, 우수고객서비스 등의 각종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를 말합니다. (제휴회사는 수시로 변하므로 변경이 있을 때마다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chubblife.co.kr 」에 공지합니다) '동의Ⅱ'는 보험ㆍ대출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의무적인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계약 당시에 '동의Ⅱ'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으셔도 되며 동의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Ⅱ'에 동의하지 않으시거나 철회하시는 경우에는 신상품의 소개 또는 각종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권리안내

고객님으로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동의 내용 및 이에 관한 고객님의 권리를 충분히 설명하고 서면으로 된 고객권리안내문을 교부하여 드립니다.

고객권리안내문은 홈페이지에 상시 게시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권리 안내문

동의 철회 및 전화 수신거부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의 영업 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동의Ⅱ')는 동의를 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부터 동의를 철회하거나 마케팅 목적의 전화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상품의 소개 또는 각종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전화수신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에 완료되오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보험ㆍ대출계약 체결ㆍ유지ㆍ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동의Ⅰ')는 철회하실 수 없습니다. 효율적인 보험•대출계약 체결ㆍ유지ㆍ관리를 위해서 위탁업체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의 제공 및 활용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전화수신거부권을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저희 회사 본•지점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수신거부 또는 동의철회 신청양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 통제

  •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 지정 운용

    저희 처브라이프에서는 효과적인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은 다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개인정보 관리ㆍ보호업무 총괄 개인정보 관리ㆍ보호 지침의 제ㆍ개정 개인정보 관리ㆍ보호 대책 및 방침의 수립ㆍ시행 개인정보 관리ㆍ보호에 관한 각종 제도의 수립ㆍ시행 및 감독 직원에 대한 교육 관련 시스템의 점검 기타 개인정보 관리ㆍ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 직원에 대한 교육 감독 강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할 수 권한을 엄격하게 운영하는 등 시스템 접근자를 최소화함으로써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직원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유출하거나 오ㆍ남용하거나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처리 실태에 대한 관리ㆍ감독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체에 대한 관리ㆍ감독 강화

    위탁사무의 수행을 위해 위탁업체에 개인정보의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엄격한 보안 관리 약정을 체결하여 위탁업체로 하여금 이를 준수하게 하고 준수실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ㆍ침해되지 않도록 제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연락처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개인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또는 협회ㆍ금융감독원 정보보호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연락처(준법감시인 김승욱) : 02-2107-4799 (SeungOok.kim@chubb.com)
  • 협회 개인정보보호인 연락처: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호담당자 연락처: 02-3786-8544

고객정보 제공 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 정보 정정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chubblife.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 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의 경우 당사 고객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는 당사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고객님은 그 내용을 통보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님이 요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최근 1년간 신용정보 주체의 신용정보 제공사실을 통보해 드립니다. (단, 법령에서 정한 경우는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 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요구및 정정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에 시정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법 제38조)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개인신용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신용정보㈜: 02-2122-4000 (http://www.nice.co.kr)
  • 한국신용평가정보㈜: 02-3771-11140 (http://www.kisinfo.com)
  • 서울신용평가정보㈜: 02-3449-1753 (http://www.sci.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02-708-1000 (http://www.koreacb.com)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