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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책임자 : 준법감시인 김승욱 02)2107-4799

처브라이프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을 확보하고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하며 개인정보와 관련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회사는 보험 및 대출 등 금융거래 계약체결 및 유지•관리, 거래 당사자의 확인, 각종 금융상품 상담 및 서비스 소개, 설계사 직업소개, 통계적 이용, 보안정책 수립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이벤트, 고객민원상담, 민원 및 분쟁조정 등을 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01.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체결 및 이행

  • 보험계약 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판단
  •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계약적부, 가불금의 지급 및 관리, 상담, 이행, 보험금의 지급, 심사, 보험사고 조사
  •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대출계약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제 환급금 및 대출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변경 처리
  •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채권결손처분 관리정보, 대출계약정보, 대출금 상환정보의 조회
  •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결정판단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02.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

  •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의 경우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와 경력증명서 발급 및 입사 후 인력관리, 업무분배, 기본급, 보너스, 수당, 성과급, 의료보험, 휴가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 수당, 성과급, 사회보험, 상해보험, 신용보증보험, 퇴직연금, 적금, 의료지원, 대부제공, 휴가, 주차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안전의무, 불법적인 차별 없는 근무환경의 제공, 4대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균등한 처우 및 기회제공,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외국인 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 행정적 의무 준수
  • 퇴직자에 대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발급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3. Agent 위촉 및 관리

  • 보험설계사 및 대리점 위촉여부 판단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조회

4. 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회사의 상품, 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 판촉행사 안내(방문, 우편, 전자우편, 전화, 문자메시지 포함), 시장조사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관계법령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지 않는 한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01. 보험거래 관련

보험거래 관련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정보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집중기관
  • - 생명보험협회(02-2262-6600)
  • -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 - 전국은행연합회(02-3705-5000)
  • - 보험개발원(02-368-4000)
  • - 한국신용정보원(1544-1040)
  • - 휴면예금관리재단
  • - 국세청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
  • - 개인식별정보, 가족관계 등 개인정보
  • - 보험계약정보
  •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당사로부터 보험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받은 자
(계약적부ㆍ보험사고 조사회사, 처브라이프생명FC 등 컨설턴트 및 보험대리점, 전산시스템 개발회사, 우편물 배달회사, 리서치회사, 서비스제공회사, 법무법인, 변호사 등)
계약적부 ㆍ 보험사고 조사 ㆍ 보험금 지급심사, 보험계약의 유지 ㆍ 관리 ㆍ 상담, 조사연구(리서치), 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안내, 보험계약 또는 회사와 관련된 소송의 수행 등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 - 타보험회사 (생명보험업계, 손해보험업계)
  • - 우체국 (02-1588-1900)
  • - 농협(02-1588-2100)
  • - 신협(02-1566-6000)
  • - 수협(02-1588-1515)
  • - 새마을금고(02-1599-9000)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ㆍ검증, 보험원가 관리, 재보험 거래,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서울보증보험 (02-3671-7000) 보증보험 가입, 심사 및 지급 업무 수행 개인식별정보, 보증보험금 심사에 필요한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02. 대출거래 관련

대출거래 관련 정보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 - 전국은행연합회(02-3705-5000)
  • - 한국신용정보원(1544-1040)
  • - 나이스평가정보(02-2122-4000)
  • - 코리아크레딧뷰로(02-708-1000)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여신 사후업무 관련 자료로 활용
  • - 개인식별정보
  • - 신용거래정보
  • - 신용능력정보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당사가 업무를 위탁한자 (콜센터, 리서치 회사, 우편물 배달회사, 신용정보회사, 법무사, 법률사무소 등 위탁사무의 수행을 위해 정보제공이 필요한 자) 대출계약의 체결 ㆍ유지 ㆍ 관리 ㆍ 상담조사연구 (리서치), 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안내, 기타 위탁사무의 수행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연락처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안내, 보험계약의 모집ㆍ유지 및 사후관리 당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이 체결된 보험설계사(FC) 및 보험대리점, 금융기관보험대리점 등 당사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599-46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제안내문 발급/발송 대행, 분기자산운용보고서 우편발송, 유지서비스, DM발송, 보험증권 우편발송 데이타존 031-977-4181
보험계약 건강검진 세인파라메딕
안심파라메딕
클리어준파라메딕
02-2238-8774
02-6300-7472
02-785-4630
보험계약 적부조사, 보험사고의 조사 A+손해사정
KCA손해사정
파란손해사정
에이원 손해사정
070-7540-407
02-450-2909
02-2087-3984
02-779-4972
고객문의사항 상담 및 응대 메타넷엠씨씨 1599-4600
문서보관(임치)/스캔/검색/파기 퍼페티일에퀴티파트너스 031-981-8967
실명확인 서비스 서울신용평가정보 1577-1006
채권의 추심 A&D 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다율법무사 사무소
에스씨아이 신용평가정보
02-3705-7652
02-3450-9999
02-979-0760
02-3449-1417
전자결재대행 서비스 NHN KCP 02-2108-1000
준비금 등의 검증 및 재보험 거래 계리법인 서미트
스위스리 재보험
RGA 재보험
02-718-7290
02-397-0333
02-6730-1348
헬스케어서비스
(건강관리 및 의료지원서비스)
AAI 헬스케어 02-3449-3550
SNS 이벤트 컴업 070-7882-6361
관심계약 퍼미션 진행
고객설문조사 업무
보험계약 및 부활에 관한 안내 및 상담업무
보험상품 소개 및 판매
처브다이렉트마케팅 02-2909-7302
상담원 인력수급, CS, 실적 집계 및 데이터 분석, 콜센터 근무환경 구축(사무실,전산시스템 등) 및 사은품 지급대상 선정 처브다이렉트마케팅 02-2097-7300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01. 목적 범위 외의 제공ㆍ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ㆍ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02. 영업 목적의 수집ㆍ이용, 조회,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영업목적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를 철회(마케팅 거부)하거나 마케팅 목적의 전화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마케팅 거부) 또는 전화수신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이내 처리됩니다. (무료전화 080-890-4600)

03.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영리 목적의 전화ㆍ이메일ㆍSMS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04. 조회ㆍ열람 및 정정ㆍ삭제 청구 권리

처브라이프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ㆍ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05.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ㆍ조회ㆍ이용ㆍ제공 동의 철회권

  •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유선, 인터넷 홈페이지(www.chubblife.co.kr)의 사이버 창구 또는 고객창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하고, 철회가 불가할 경우 그 사유를 5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사이버 창구 바로가기]

06.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처브라이프생명이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제공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지점 또는 본사 고객창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업목적으로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마케팅 전화수신거부는 저희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chubblife.co.kr) 사이버창구에서도 직접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권리안내문을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버 창구 바로가기]

[고객권리 안내문 바로가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01. 보험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e-Mail 등), 직업, 직장, 직위, 입사일, 취미, 세대정보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ㆍ여권번호
  • 보험거래 관련 정보: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상담내역기록,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 소득, 재산 등의 재정정보: 자금의 출처, 재산현황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과거병력, 건강진단 결과 등

02. 대출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이메일 등), 직장, 부서, 입사일, 세대정보 등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ㆍ여권번호
  • 대출거래 관련 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 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정보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 납세실적 등
  • 신용도판단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03.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홈페이지 접속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쿠키, 접속IP정보, 홈페이지 이용시 거래정보

04. 개인정보 수집방법

- 정보주체가 거래신청서 또는 각종 서비스/상담 신청서 등 서면 또는 구두로 직접 제공

- 거래내역의 축적에 의한 수집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 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상기 위탁사 포함)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01.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 홈페이지는 따로 이용자 등록절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고객이 본인계약을 조회 및 처리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버센터에서는 고유식별정보를 저장 시 암호화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송수신되는 모든 조회 및 처리정보들을 암호화하여 통신합니다.

0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0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에서는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권한에 근거하여 접근을 허용, 변경 및 말소처리를 함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구현하였습니다. 회사 내부 네트워크와 외부 사이에는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0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취급담당자에 한정시켜 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 임직원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 및 IT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각종 보안 공지들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등에 주의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되며 기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대체합니다.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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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제공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①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의 관한 법률에 의거 정보 보존 기간: 3년
    2. 2.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하여 부정이용방지를 위한 정보 보존기간: 5년

※ 위 개인정보 이용 및 수집에 관한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본인 확인 서비스의 이행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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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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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본인 확인 서비스의 이행이 불가능합니다.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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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2항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과 25조 3항(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의거 범죄 예방 및 수사와 시설 안전을 위하여 회사 내 CCTV를 설치할 수 있다.

2.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는 아래 3.나의 정 업무담당자로 한다.

3.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기준

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대수, 위치ㆍ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대수, 위치ㆍ촬영범위
층수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휘
골든타워 5층 4
  • A/B 구역 출입구
  • 고객상담실
  • (Bangkok room)
  • 출입구/안내데스크 전체
  • 고객상담실 정체
골든타워 6층 2
  • A/B 구역 출입구
  • 출입구 전체

나.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업무담당자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업무담당자
설치위치 담당부터 업무담당자
골든타워 5/6층 운영지원팀 홍락범 팀장 안상준 주임

㈜ 상기 업무당당자 외에는 영상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권한이 없으며, 각 업무담당자는 영상정보 접근을 위한 패스워드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함.

다. 영상정보의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보관ㆍ관리ㆍ폐기 방법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업무담당자
설치위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보관방법
골든타워 5/6층 24시간 30일 장비실 녹화기 내부 저장장치 보관 후 자동 삭제

4.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가.영상정보 열람 요청은 첨부#1 “영상정보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며, 열람 허가 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담당 관리책임자의 참관 하에 영상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2. 나.개인영상정보 운영자는 정보주체 본인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만을 정보주체에게 열람하여야 한다.
    3. ※ 금융거래와 관련된 분쟁 및 민원 등의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도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할 수 있음
    4. 다.이 경우 개인정보 운영자는 정보주체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 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5. 라.고객이 영상물의 열람을 요청하는 경우 구제적인 촬영일자, 시간 등을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열람 등 요구에 필요한 비용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다.
    6. 마.개인영상정보를 열람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Compliance officer)에게 반드시 사전 보고한 후 열람하여야 하며, 급박한 상황이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부재시에는 사후 보고하여야 한다.

5.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관리적ㆍ기술적ㆍ물리적 보호조치

관리책임자 이외의 사람이 영상정보 저장매체에 대한 접근을 막을 수 있도록 보관장소의 시건장치 및 통제를 강화 한다.

- 시건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

- 출입이 통제되어 있는 장소

6. 안내판 설지

  1. 가. 안내판 크기 : 외부인 방문시 CCTV 촬영공간임을 인지할 수 있는 크기로 설치하되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크기를 정한다.

    1. (1) 안내판 내용

      1. - 설치목적, 설치장소, 촬영범위, 촬영시간, 관리부서, 관리담당자, 관리담당자 연락처

    2. (2) 안내판 크기 :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사이즈로 설치하되, 주변환경을 고려하여 사이즈를 정한다.

    나. 부착장소 : 외부인 방문시 CCTV 촬영공간임을 인지할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한다

외부인 방문시 CCTV 촬영공간임을 인지할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한다
CCTV 설치장소 안내판 부착장소 비고
골든타워 5/6층
  • 각 출입문(안내데스크) 입구
  • 고객상담실 벽면

7.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1. 가.영상정보 처리기기는 최소한의 개인영상정보만을 수집하여야 하므로 녹음기능을 사용해서는 아니 된다.
    2. 나.법률에서 정하는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특히 민원인의 방문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열람하거나 제공할 수 없다. 다만, 정보주체가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내 법무팀의 검토 후 열람 및 제공이 가능하다.
    3. 다.수집된 영상정보는 보유기간이 만료한 후 지체 없이 삭제하여야 하며, 각 업무담당자(부)는 자동삭제 여부를 매 반기(7월/1월) 확인하여 상위 업무담당자(정)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4. 라.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은 3. 나의 업무 담당자 에게만 있으며, 접근권한이 없는 직원 또는 외부인의 임의적 접근 및 조작을 방지하여야 한다.
    5. 마.영상정보처리 DVR 장비는 별도보관 시설이나 잠금 장치 없이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

8.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운영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3. 나의 업무담당자는 매년 12월 31일까지 첨부3의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9. 개 정

본 규정의 개정은 COO가 한다.

부 칙

  1. 1. 이 규정은 2012년 1월 11일부터 시행한다.

  2. 2. 이 규정은 2014년 1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3. 3. 이 규정은 2015년 9월 9일부터 시행한다.

  4. 4. 이 규정은 2017년 5월 24일부터 시행한다.

기타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 정보보호지침

보험ㆍ대출 등 고객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방침이란 처브라이프와 보험 또는 대출 등의 거래가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회사의 기본 방침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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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별도로「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을 선임하고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고 있는 수준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 방침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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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활용(이용)에 대한 동의

저희 처브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계약의 체결, 유지 및 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하거나 금융상품의 소개, 각종 서비스를 제공 등 영업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사전에 서면에 의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공 및 활용(이용) 대상이 되는 개인신용정보는 보험의 경우 개인식별정보, 거래정보, 재정정보, 보험금 지급정보, 질병정보이며 대출의 경우 개인식별정보, 신용능력정보, 대출거래정보, 채무보증정보, 보험거래정보, 채무불이행정보입니다. 이 중에 보험금 지급정보와 질병 정보는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만 제공 및 활용됩니다.

제공 및 활용(이용)되는 개인신용정보의 범위

  1. 1. 보험의 경우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등] 계약내용 [계약일, 보험종목, 보험료, 보험가입금액 등] 지급내용 [보험금과 각종 급부금액 및 지급사유 등]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2. 2. 대출의 경우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전화번호 등] 신용거래정보 [본 계약 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 신용능력정보[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보험현황 [본 계약 이번 및 이후 귀사에 가입한 보험]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이용)에 대한 동의는 '동의Ⅰ'과 '동의Ⅱ' 두 부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동의Ⅰ'은 보험ㆍ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등 고유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보험계약에 있어서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브라이프가 직접 또는 국내의 타 보험회사, 재보험회사,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요율산출 기관, 기타 처브라이프와 업무 위ㆍ수탁 관계에 있는 자(계약적부ㆍ보험사고조사수탁회사, 전화상담업무수탁회사, 리서치업체,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등에게 제공하여 보험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 보험사고의 조사, 보험계약의 상담, 보험료 산출, 조사연구(리서치), 위탁사무의 수행 등에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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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Ⅱ'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 목적 또는 각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동의Ⅱ'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 목적 또는 각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즉,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브라이프가 직접 또는 처브라이프가 보험ㆍ대출의 모집을 위탁하거나 간접투자증권 취득 권유를 위탁한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그 밖에 고객서비스 제공이나 이벤트 등을 위해 제휴한 회사에 제공하여 금융상품 소개 등의 영업 목적이나 재정안정설계, 우수고객서비스 등의 각종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를 말합니다. (제휴회사는 수시로 변하므로 변경이 있을 때마다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chubblife.co.kr 」에 공지합니다)

'동의Ⅱ'는 보험ㆍ대출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의무적인 것은 아닙니다.따라서, 고객님께서는 계약 당시에 '동의Ⅱ'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계약 당시에 '동의Ⅱ'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으셔도 되며 동의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Ⅱ'에 동의하지 않으시거나 철회하시는 경우에는 신상품의 소개 또는 각종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권리안내

고객님으로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동의 내용 및 이에 관한 고객님의 권리를 충분히 설명하고 서면으로 된 고객권리안내문을 교부하여 드립니다. 고객권리안내문은 홈페이지에 상시 게시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권리 안내문

동의 철회 및 전화 수신거부

새로운 금융상품 소개 등의 영업 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동의Ⅱ') 관련하여 동의를 철회하거나 마케팅 목적의 전화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상품의 소개 또는 각종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전화수신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이내 처리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전화수신거부권을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저희 회사 본점지점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수신거부 또는 동의철회 신청양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 통제

  •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 지정 운용

    저희 처브라이프에서는 효과적인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은 다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개인정보 관리ㆍ보호업무 총괄 개인정보 관리ㆍ보호 지침의 제ㆍ개정 개인정보 관리ㆍ보호 대책 및 방침의 수립ㆍ시행 개인정보 관리ㆍ보호에 관한 각종 제도의 수립시행 및 감독 직원에 대한 교육 관련 시스템의 점검 기타 개인정보 관리ㆍ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 직원에 대한 교육 감독 강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할 수 권한을 엄격하게 운영하는 등 시스템 접근자를 최소화함으로써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직원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유출하거나 오ㆍ남용하거나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처리 실태에 대한 관리ㆍ감독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체에 대한 관리ㆍ감독 강화

    위탁사무의 수행을 위해 위탁업체에 개인정보의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엄격한 보안 관리 약정을 체결하여 위탁업체로 하여금 이를 준수하게 하고 준수실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ㆍ침해되지 않도록 제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연락처

  •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개인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또는 협회ㆍ금융감독원 정보보호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협회 개인정보 보호인 연락처 :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호담당자 연락처 : 02-3786-8544

고객정보 제공 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 정보 정정 요구

  • 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https://www.chubblife.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의 경우 당사 고객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는 당사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고객님은 그 내용을 통보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님이 요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최근 1년간 신용정보 주체의 신용정보 제공사실을 통보해 드립니다. (단, 법령에서 정한 경우는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 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요구및 정정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에 시정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법 제3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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