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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책임자 : Head of Compliance 이윤규 1599-4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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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회사는 보험 및 대출 등 금융거래 계약체결 및 유지•관리, 거래 당사자의 확인, 각종 금융상품 상담 및 서비스 소개, 설계사 직업소개, 통계적 이용, 보안정책 수립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이벤트, 고객민원상담, 민원 및 분쟁조정 등을 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01.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체결 및 이행

  • 보험계약 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판단
  •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계약적부, 가불금의 지급 및 관리, 상담, 이행, 보험금의 지급, 심사, 보험사고 조사
  •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대출계약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제 환급금 및 대출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변경 처리
  •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채권결손처분 관리정보, 대출계약정보, 대출금 상환정보의 조회
  •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결정판단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02.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

  •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의 경우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와 경력증명서 발급 및 입사 후 인력관리, 업무분배, 기본급, 보너스, 수당, 성과급, 의료보험, 휴가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 수당, 성과급, 사회보험, 상해보험, 신용보증보험, 퇴직연금, 적금, 의료지원, 대부제공, 휴가, 주차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안전의무, 불법적인 차별 없는 근무환경의 제공, 4대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균등한 처우 및 기회제공,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외국인 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 행정적 의무 준수
  • 퇴직자에 대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발급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3. Agent 위촉 및 관리

  • 보험설계사 및 대리점 위촉여부 판단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조회

4. 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회사의 상품, 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 판촉행사 안내(방문, 우편, 전자우편, 전화, 문자메시지 포함), 시장조사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관계법령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지 않는 한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01. 보험거래 관련

보험거래 관련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정보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집중기관
  • - 한국신용정보원(02-3705-5800
  • - 전국은행연합회(02-3705-5000)
  • - 보험개발원(02-368-4000)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
  • - 개인식별정보, 가족관계 등 개인정보
  • - 보험계약정보
  •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ㆍ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 - 타보험회사 (생명보험업계, 손해보험업계)
  • - 우체국 (02-1588-1900)
  • - 농협(02-1588-2100)
  • - 신협(02-1566-6000)
  • - 수협(02-1588-1515)
  • - 새마을금고(02-1599-9000)
  • - 보험개발원(02-368-4000)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ㆍ검증, 보험원가 관리, 재보험 거래,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02. 대출거래 관련

대출거래 관련 정보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집중기관
  • - 전국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등
  • 신용조회회사
  • - 나이스평가정보(02-2122-4000)
  • - 코리아크레딧뷰로(02-708-1000)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여신 사후업무 관련 자료로 활용
  • - 개인식별정보
  • - 신용거래정보
  • - 신용능력정보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서울보증보험(서울보증보험 제휴 상품인 경우) 보증보험 제휴 상품 관련한 본인의 신용 판단 또는 여신 사후업무자료로 활용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 공공기관
  • - 국세청, 금융감독원, 금융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연락처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홍보ㆍ판매, 이벤트 안내, 보험계약의 모집ㆍ유지 및 사후관리 당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이 체결된 보험설계사(FC) 및 보험대리점, 금융기관보험대리점 당사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599-46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제안내문 발급/발송 대행, 분기자산운용보고서 우편발송, 유지서비스, DM발송, 보험증권 우편발송 데이타존 031-977-4181
보험계약 건강검진 안심파라메딕 02-6300-7472
보험계약 적부조사, 보험사고의 조사 파란손해사정
TSA손해사정
02-2087-3984
02-6300-7499
고객문의사항 상담 및 응대 메타엠 1599-4600
문서보관(임치)/스캔/검색/파기 일사천리시스템 02-868-1472
채권의 추심 A&D 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다율법무사 사무소
제이엠신용정보
02-3705-7652
02-3450-9999
02-979-0760
02-6219-1186
전자결재대행 서비스 NHN KCP 02-2108-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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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A 재보험
SCOR 재보험
선금융보험계리
02-397-0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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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서비스
(건강관리 및 의료지원서비스)
AAI 헬스케어 02-3449-3550
헬스케어서비스
(건강관리 및 의료지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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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설문조사 업무
보험계약 및 부활에 관한 안내 및 상담업무
보험상품 소개 및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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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액보험알림톡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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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티에스컴퍼니 02-501-1980
카카오페이 인증 스마트솔루션 031-8016-9560
연계정보(CI) 발급 나이스평가정보 02-2122-4953
퇴직급여 평가 자문 용역 윌리스타워스왓슨 02-3458-2953
임직원 단체보험 MG 손해보험 02-3788-2459
임직원 복지포인트몰 SK Planet 02-6119-2340
신원보증/이행보증보험 서울보증보험 02-562-0031
설계사 연말정산 대원세무법인 02-3016-3873
본사, 지점 소모품 구입 오피스디포 02-2054-1057
주소변경서비스 KT, 짚코드 02-3430-234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01. 목적 범위 외의 제공ㆍ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ㆍ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지점 또는 본사 고객창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2. 영업 목적의 수집ㆍ이용, 조회,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연락 중지 요청

영업목적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를 철회(마케팅 거부)하거나 마케팅 목적의 연락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마케팅 거부) 또는 연락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이내 처리됩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무료전화(080-890-4600)로 전화하시거나 지점 또는 본사 고객창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 인터넷 홈페이지(www.chubblife.co.kr)의 사이버 창구를 통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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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본인 정보의 조회ㆍ열람 및 정정ㆍ삭제 청구 권리

처브라이프생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ㆍ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정정ㆍ삭제한 경우 처브라이프생명은 해당 처리 결과를 7일 이내에 고객님에게 알려드리며, 만일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지점 또는 본사 고객청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 인터넷 홈페이지(www.chubblife.co.kr)의 사이버 창구를 통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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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ㆍ조회ㆍ이용ㆍ제공 동의 철회권

  •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유선, 인터넷 홈페이지(www.chubblife.co.kr)의 사이버 고객센터 또는 고객창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하고, 철회가 불가할 경우 그 사유를 5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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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이용 및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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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 권리(상거래 관계 종료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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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요구 권리

처브라이프생명이 보유한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해 본인 및 본인신용정보 관리회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신용정보제공•이용자, 개인신용평가회사,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한 대상자에게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송요구애 대해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지점 또는 본사 고객창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01. 보험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e-Mail 등), 직업, 직장, 직위, 입사일, 취미, 세대정보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ㆍ여권번호
  • 보험거래 관련 정보: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상담내역기록, 사이버고객센터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 소득, 재산 등의 재정정보: 자금의 출처, 재산현황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과거병력, 건강진단 결과 등

02. 대출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이메일 등), 직장, 부서, 입사일, 세대정보 등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ㆍ여권번호
  • 대출거래 관련 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 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정보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 납세실적 등
  • 신용도판단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03.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홈페이지 접속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쿠키, 접속IP정보, 홈페이지 이용시 거래정보

04. 개인정보 수집방법

- 정보주체가 거래신청서 또는 각종 서비스/상담 신청서 등 서면 또는 구두로 직접 제공

- 거래내역의 축적에 의한 수집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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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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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개인정보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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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0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에서는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권한에 근거하여 접근을 허용, 변경 및 말소처리를 함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구현하였습니다. 회사 내부 네트워크와 외부 사이에는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0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취급담당자에 한정시켜 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 임직원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 및 IT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각종 보안 공지들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등에 주의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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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금융거래와 관련된 분쟁 및 민원 등의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도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할 수 있음
    4. 다.이 경우 개인정보 운영자는 정보주체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 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5. 라.고객이 영상물의 열람을 요청하는 경우 구제적인 촬영일자, 시간 등을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열람 등 요구에 필요한 비용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다.
    6. 마.개인영상정보를 열람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Compliance officer)에게 반드시 사전 보고한 후 열람하여야 하며, 급박한 상황이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부재시에는 사후 보고하여야 한다.

5.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관리적ㆍ기술적ㆍ물리적 보호조치

관리책임자 이외의 사람이 영상정보 저장매체에 대한 접근을 막을 수 있도록 보관장소의 시건장치 및 통제를 강화 한다.

- 시건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

- 출입이 통제되어 있는 장소

6. 안내판 설지

  1. 가. 안내판 크기 : 외부인 방문시 CCTV 촬영공간임을 인지할 수 있는 크기로 설치하되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크기를 정한다.

    1. (1) 안내판 내용

      1. - 설치목적, 설치장소, 촬영범위, 촬영시간, 관리부서, 관리담당자, 관리담당자 연락처

    2. (2) 안내판 크기 :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사이즈로 설치하되, 주변환경을 고려하여 사이즈를 정한다.

    나. 부착장소 : 외부인 방문시 CCTV 촬영공간임을 인지할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한다

외부인 방문시 CCTV 촬영공간임을 인지할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한다
CCTV 설치장소 안내판 부착장소 비고
  • 남경 11층
  • 안내데스크 입구

7.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1. 가.영상정보 처리기기는 최소한의 개인영상정보만을 수집하여야 하므로 녹음기능을 사용해서는 아니 된다.
    2. 나.법률에서 정하는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특히 민원인의 방문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열람하거나 제공할 수 없다. 다만, 정보주체가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내 법무팀의 검토 후 열람 및 제공이 가능하다.
    3. 다.수집된 영상정보는 보유기간이 만료한 후 지체 없이 삭제하여야 하며, 각 업무담당자(부)는 자동삭제 여부를 매 반기(7월/1월) 확인하여 상위 업무담당자(정)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4. 라.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은 3. 나의 업무 담당자 에게만 있으며, 접근권한이 없는 직원 또는 외부인의 임의적 접근 및 조작을 방지하여야 한다.
    5. 마.영상정보처리 DVR 장비는 별도보관 시설이나 잠금 장치 없이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

8.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운영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3. 나의 업무담당자는 매년 12월 31일까지 첨부3의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9. 개 정

본 규정의 개정은 DR가 한다.

부 칙

  1. 1. 이 규정은 2012년 1월 11일부터 시행한다.

  2. 2. 이 규정은 2014년 1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3. 3. 이 규정은 2015년 9월 9일부터 시행한다.

  4. 4. 이 규정은 2017년 5월 24일부터 시행한다.

  5. 5. 이 규정은 2018년 9월 11일부터 시행한다.

  6. 6. 이 규정은 2019년 7월 01일부터 시행한다.

  7. 7. 이 규정은 2019년 10월 08일부터 시행한다.

  8. 8. 이 규정은 2019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한다.

  9. 9. 이 규정은 2020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한다.

  10. 10. 이 규정은 2021년 10월 20일부터 시행한다.

  11. 11. 이 규정은 2022년 06월 13일부터 시행한다.

  12. 12. 이 규정은 2022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한다.

  13. 13. 이 규정은 2023년 07월 19일부터 시행한다.

  14. 14. 이 규정은 2024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한다.

기타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 정보보호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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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Ⅱ'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 목적 또는 각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동의Ⅱ'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 목적 또는 각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제공 및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입니다.

즉,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브라이프가 직접 또는 처브라이프가 보험ㆍ대출의 모집을 위탁하거나 간접투자증권 취득 권유를 위탁한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그 밖에 고객서비스 제공이나 이벤트 등을 위해 제휴한 회사에 제공하여 금융상품 소개 등의 영업 목적이나 재정안정설계, 우수고객서비스 등의 각종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하는데 대한 동의를 말합니다. (제휴회사는 수시로 변하므로 변경이 있을 때마다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chubblife.co.kr 」에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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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고객님께서는 계약 당시에 '동의Ⅱ'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으셔도 되며 동의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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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권리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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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 철회 또는 전화수신거부권을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1599-4600)로 전화하시거나 저희 회사 본점지점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수신거부 또는 동의철회 신청양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 통제

  •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 지정 운용

    저희 처브라이프에서는 효과적인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은 다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개인정보 관리ㆍ보호업무 총괄 개인정보 관리ㆍ보호 지침의 제ㆍ개정 개인정보 관리ㆍ보호 대책 및 방침의 수립ㆍ시행 개인정보 관리ㆍ보호에 관한 각종 제도의 수립시행 및 감독 직원에 대한 교육 관련 시스템의 점검 기타 개인정보 관리ㆍ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 직원에 대한 교육 감독 강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할 수 권한을 엄격하게 운영하는 등 시스템 접근자를 최소화함으로써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직원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유출하거나 오ㆍ남용하거나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처리 실태에 대한 관리ㆍ감독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체에 대한 관리ㆍ감독 강화

    위탁사무의 수행을 위해 위탁업체에 개인정보의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엄격한 보안 관리 약정을 체결하여 위탁업체로 하여금 이를 준수하게 하고 준수실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ㆍ침해되지 않도록 제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연락처

  •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개인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또는 협회ㆍ금융감독원 정보보호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협회 개인정보 보호인 연락처 :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호담당자 연락처 : 02-3786-8544

고객정보 제공 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 정보 정정 요구

  • 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chubblife.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의 경우 당사 고객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는 당사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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